보도자료

박찬호 팝아트 특별전 미디어데이, 강남관광정보센터 한류체험관 9월 6일까지

  • 관리자
  • 2018-08-12

 

[최노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박찬호 선수의 메이저리그 진출 후 활약상 그리고 현역 마지막 선수 생활을 한 한화 시절까지의 모습을 활용한 팝아트 작품 전시회가 열린다.

 

 

 

▲ 팝아트 특별전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박찬호 선수

 

 

8월 10일부터 9월 6일까지 대한민국 대표 메이저리거 박찬호 선수와 팝아트를 대표하는 김동유 작가의 아트 콜라보레이션 특별전시회가 강남관광정보센터 2층 한류체험관에서 진행된다.

 

 

개관 첫날인 8월 10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강남관광정보센터 한류체험관에서 박찬호 팝아트 특별전 미디어데이를 주최했다. 이 자리에는 박찬호 선수, 동유 작가, 그리고 파워플엑스 박인철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 대해 전시 기획사 케이리즈는 박찬호 선수와 팝아트 김동유 작가의 아트 콜라보레이션 특별전 'Overcome Yourself'는 대한민국 첫 메이저리거 출신 박찬호 선수를 통해 한류 스포츠 대표 스타이자 야구를 꿈꾸는 청소년에게 큰 힘이 되었다. 또, IMF 시절 우리 국민에게 꿈과 희망의 아이콘이었던 상징성을 스포츠와 아트콜라보로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 박찬호 선수

 

 

 

미디어데이에서 이번 행사의 의의, 소감 그리고 근황을 묻는 질문에 박찬호 선수는 "이번 행사는 메이저리거 시절과 현역 마지막을 마무리하게 한 한화 시절의 모습이 담겼다고 들었다. 오늘 이 자리에서 처음으로 김동유 작가님의 작품을 보게됐다"며, "콜라보 제품 판매를 통해 야구 꿈나무에게 도움이 되도록 한다고 들었다. 아무쪼록 많은 분이 오셔서 작품을 감상하시고 콜라보 작품 기부에도 관심을 가져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 박찬호 선수

 

 

 

이어 근황에 대해 박찬호 선수는 "자녀들이 미국에서 공부하다가 방학을 맞아 현재 한국에 와서 가족과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리고 미국 메이저리그 구단 파드레스 고문으로도 동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 국내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작품을 만든 김동유 작가는 "박찬호 선수는 이목구비가 뚜렷해 비교적 작업하기에 수월했다. 이번 작품을 통해 박찬호 선수의 메이저리그 데뷔 초부터 전성기를 거쳐 한화에서 현역 선수를 마무리하던 시절의 모습을 담아 작업했다."고 설명했다.

 

 

 

 

 

 

▲ 파워플엑스 박인철 대표, 박찬호 선수, 김동유 작가

 

 

 

 

파워플엑스 박인철 대표는 "국민에게 기부와 꿈을 주는 전시회라는 말에 자선 콜라보 작업에 참여하게 됐다."며, "일명 박찬호 크림이라고 잘 알려져 있는 파워플엑스도 기꺼이 전시회에 참여하게 됐다. 많은 분이 이번 전시회를 방문해 주시고 자선 기부 콜라보 제품 경매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김동유 작가의 박찬호 주제로 만든 판화, 가죽 싸인볼, 협찬사 파워플엑스 제품을 하나로 결합한 한정판 스페셜 패키지 61개 중 일부가 경매로 판매한다. 경매 수익금 전액은 재단법인 박찬호 장학회를 통해 야구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기부한다.

 

 

 

 

 

 

 


 

또 22일 진행된 박찬호 토그 콘서트를 통해 은퇴 후 재능 기부로 지속적인 사회 환원을 하는 박찬호 선수의 진솔한 모습을 만날 수 있다. 김동유 박찬호 특별전은 케이리즈 기획, 강남문화재단과 Team 61, (주)글로벌디지털콘텐츠그룹 후원, (주)파워플엑스, (주)지스마트글로벌 협찬으로 오는 9월 6일까지 압구정동 강남관광공사 한류체험관에서 진행한다.
 

 

 

 

출처 : 이코노미톡뉴스 / 최노진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nojin7@economytalk.kr

http://www.economytalk.kr/news/articleView.html?idxno=166724#07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