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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65억 규모 수주, 해외 미디어파사드 시장 마케팅 효과 기대
코스닥 상장사 지스마트글로벌은 6일 미국과 중국 등에서 'G-Glass' 설치 계약을 연이어 체결했다고 밝혔다. G-Glass는 투명한 유리 특성을 가지면서 동시에 미디어 영상을 표현할 수 있는 융복합 정보통신기술(ICT) 제품이다. 세계 최초의 IT 건축 자재다. 지스마트글로벌 중국법인은 최근 칭다오컨벤션센터와 시안대월성쇼핑센터에 각각 25억원, 15억원의 G-Glass 설치 계약을 체결했다. 칭다오컨벤션센터는 중국 칭다오시 내 최대 규모의 컨벤션센터로 대형 행사가 자주 열리는 장소다. 시안대월성쇼핑센터는 중국 국영기업인 중량그룹이 운영하고 있다. 중량그룹은 이 쇼핑센터를 포함해 26개의 몰(Mall)을 운영 중이다. 앞으로 5년간 중국 내 주요 도시에서 86개 쇼핑몰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쇼핑몰에는 지스마트글로벌의 G-Glass가 적용될 예정인 만큼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 아울러 지스마트글로벌 미국법인은 라스베가스에서도 25억원의 G-Glass 설치 계약을 맺었다. 특히 이 계약은 글로벌 미디어파사드(건물 벽을 스크린 등으로 꾸미는 것) 제품이 경쟁하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체결됐다는 데 의미가 있다. 지스마트글로벌가 이번에 설치할 G-Glass는 300㎡ 규모의 중대형 크기로 매출 기여와 더불어 마케팅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기성 지스마트글로벌 대표는 "미국과 중국의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해외부문에서 큰 매출 증가세를 보일 것"이라며 "올해 3분기까지는 지자체 선거와 회계원칙 변경 등의 영향으로 매출이 다소 지연됐지만 4분기부터는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 최근 경영권 양도와 관련해 "단순 경영권을 양도한 것일 뿐 지스마트와의 유기적인 관계와 현 영업조직은 지속되는 만큼 국내외 영업에 더욱 힘을 쏟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9월 지스마트글로벌은 최대주주였던 지스마트가 지분(20.63%)과 경영권을 트리니트 외 3인에게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하면서 지배회사가 트리니트로 변경됐다.
출처 : the bell / 신상윤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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